중국의 위챗, 알리페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미디어 계정 차단

중국 인민은행과 은행규제위원회를 포함한 중국 내 5개 고위 규제기관이 암호통화와 관련된 기금조성 및 거래 활동에 대한 경고를 발표했다.

 

특히 해외 IP주소를 사용하여 운영을 설정하고 중국 거주자들로부터 투자를 유도하고 모바일 및 인터넷 지불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루어지는 암호화폐 거래를 차단하기 위한 목적이다.  

 

WeChat Pay의 모회사인 Tencent가 발표한 발표에서, 이 회사는 ICO와 관련된 플랫폼을 규제하기 위한 주요 대책을 마련했다고 말했으며 위챗 결제를 통해 가상통화 관련 거래를 하는 것을 금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동시에 베이징 소재 현지 언론사인 BJ뉴스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알리페이 소유의 알리바바그룹 계열사인 앤트 파이낸셜은 상황에 따라 알리의 개인 거래를 제한하거나 영구적으로 금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발표가 있은 후 중국의 모바일 결제 플랫폼인 위챗(WeChat Pay)과 알리페이(Alipay)에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미디어 계정이 금지되었암호화폐의 트렌젝션을 처리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사용자의 계정을 차단시켰다.

 

여기에 영항을 받은 사람 중 하나인 Jinke는 노드캐피털을 지원하고 있었고, Deepchain은 여러 토큰 펀트가 지원하는 사이트였다. 또한 Huobi News와 Coindaily의 미디어 계정에도 정지되었다. 이처럼 위챗, 알리페이와 같은 중국 거대기업들에서 ICO를 통한 모금과 암호화폐의 개인간의 거래를 금지하기 위해 규제당국과 보조를 맞추고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중국 정부의 언론 매체에 대한 규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으며 최근 중국은 블록체인 관련 컨퍼런스 및 이벤트 개최를 금지시켰다. 이 같은 중국의 규제가 암호화폐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