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ICO 투자를 위한 5가지 방법

 

ICO를 통해 다른 참여자보다 빨리 새로운 기술과 코인에 투자하는 것은 수익적인 면에서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펀더멘탈이 좋지않거나 개발과정에서 진행이 잘 되지 않는 등의 이유로 ICO에 참여했던 코인이 사용되지 않는다면 믿었던 코인의 가치는 사라지고 투자에 대한 손실을 떠안게 될 것입니다.

 

아무도 손해보지 않고 위험을  0%로 줄일 순 없지만 현명한 사고와 전력적인 계획을 세워 위험한 자산에 대한 투자를 피하고 실패 확률을 줄여야합니다. 또한 대다수의 암호화 화폐는 발행 후 약1~3년에 걸쳐 실적을 내고 가치가 상승하므로 ICO투자에 접근 할 때는 단기로 접근하는 것은 옳은 방법이 아닙니다.

 

 

첫째, 대표 홈페이지를 살펴보는 것인데요. 웹사이트의 구조가 짜임새있고 디자인 훌륭한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해 호감을 갖게하고 투자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하고 만약 이미지나 비디오도 없이 대충 만들었다는 느낌이 든다면 개발자가 이 마케팅에 거의 투자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투자에 있어서 좋은 신호가 아닙니다.

 

둘째,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기술이 정말로 필요한가에 대해 고민해봐야하며 실제로 작동중인 플랫폼을 가지고 있거나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면 투자하기 매우 좋은 환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셋째, 개발팀이 어떤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그동안의 경력이나 성공했던 프로젝트들에 대해서 되짚어봐야 합니다. 만약 개발자가 숨겨진 인물이라거나 공식 사이트에서 공개한 개발자들의 프로필이 거짓이라면 결국 그 프로젝트와 코인의 가치는 잃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전 성공적인 업적이 있다거나 경험이 풍부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투자한 ICO의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넷째, 만약 내가 투자하는 기술의 경쟁자가 아마존, 구글, 애플이라면 이 프로젝트가 성공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아무리 좋은 기술과 플랫폼을 갖췄더라도 그 상품의 경쟁자가 누구인가에 대해서 따져보아야 합니다.

 

다섯째, 하드캡(ICO가 모으고자 하는 최대 자본의 양), 발행되는 토큰의 양, 토큰의 가격, 토큰의 분배에 관한 사항들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들을 통틀어 토큰매트릭스라고 하며, 하드캡이 작을 수록 하드캡을 빨리 모금 할 수록 잠재적인 코인 가격 상승의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예로 토큰이 배포되면서 개발자 및 운영진들이 보유하는 비율이 높을 수록 이 프로젝트에 대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들이 쏟아질 것이고 이것들의 개발과 런칭을 위해 ICO를 통한 모금은 점점 더 주류가 될 것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프로젝트들이 많아질 수록 평가하는 것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항상 위험성과 수익이 공존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며 가능한한 많은 정보를 조사하고 읽고 투자를 결정해야 합니다.

 

'암호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0) 2018.06.30
비트코인 해킹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0) 2018.06.27
트레저(Trezor) VS 렛저나노S(LedgernanoS)  (0) 2018.06.25
비트코인지갑 지갑종류  (0) 2018.06.25
ICO용어 정리  (0) 2018.06.2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